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생활정보

카톡 대화내용 내보내기! (매우 쉬움 주의)

카카오톡 대화내용 내보내기

안녕하세요!

카톡 대화내용 내보내기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하는데요. 저는 휴대폰을 오래 사용하다보니 언제 갑자기 고장나거나 잃어버릴지 모른다는 생각에 주기적으로 휴대폰 자체 백업과 카톡 중에서도 중요한 카톡방만 카톡 대화내용 내보내기를 통해서 컴퓨터에 저장하고 있습니다.


카톡 대화내용 내보내기는 참 좋은 기능인 것 같아요. 약 몇 년 전에 처음으로 이 기능을 친구한테 들었을 때는 깜짝 놀랐었죠. 그리고 어떤 이유에서든 채팅방에 있는 상대방에게 알림이나 메세지가 가는 것은 아닐지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대화내용 내보내기는 저만 알 수 있고 상대방은 전혀 알 수가 없으니 걱정하지 마시고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카톡 대화내용 내보내기




카톡 대화내용 내보내기1




우선 카톡 대화내용 내보내기를 하고 싶으신 채팅방에 들어가주세요. 그럼 우측 상단에 작대기 3개가 있는 메뉴 버튼이 있습니다. 메뉴 버튼을 눌러주세요!




카톡 대화내용 내보내기2




그럼 이렇게 "채팅방 서랍"이라는 창이 열리는데요. 채팅방 서랍에서 우측 하단에 톱니바퀴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카톡 대화내용 내보내기3




톱니바퀴를 눌러주시면 "채팅방 설정"이 열리고, 아래로 약간 내려보시면 "채팅방 관리"탭에 "대화 내용 내보내기"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이걸 눌러주세요.




카톡 대화내용 내보내기4




누르시면 마지막으로 "대화 내용 내보내기"라는 창이 열리는데, 여기서 원하시는 항목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미지나 gif 등 파일을 제외한 텍스트 메시지만 내보내실거라면 위에 있는 "텍스트 메시지만 보내기"를 눌러주시면 되구요. 모든 메시지를 보내실거라면 우선 "모든 메시지 도큐멘트로 저장하기"를 눌러서 휴대폰에 저장을 하셔야합니다.


텍스트 메시지만 보내기를 누르시면 이메일로 텍스트 파일만 전송이 가능합니다. 근데 아이폰 기준으로는 만약 메일 설정을 안 하셨다면, 메일 설정을 하라는 알림이 뜰텐데요. 기본적으로 아이폰에 설치되어 있는 메일 앱을 누르셔서 이용하실 메일을 지정해주시면 다시 텍스트 메시지만 보내기가 이용 가능해집니다.




그리고 "모든 메시지 도큐멘트로 저장하기" 기능은 안드로이드 폰 사용자분들은 휴대폰 내에서도 내부 폴더를 통해 도큐멘트 폴더에서 확인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그래봐야 휴대폰 잃어버리면 확인이 불가능하니 컴퓨터로 옮겨서 확인하신다고 가정했을 때, 안드로이드폰은 컴퓨터에 연결하시면 기본적으로 도큐멘트 폴더가 있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그 폴더에서 확인해주시면 될 것 같구요.


저는 아이폰 사용자라 아이폰 입장에서 다시 말씀드리자면, 아이폰 사용자는 위 이미지 설명에서 써있듯 아이튠즈를 통해서 컴퓨터로 옮기셔야하는데요. 그 방법에 대해 아래에서 설명해보겠습니다.




카톡 대화내용 내보내기5




아이튠즈에 휴대폰을 연결하시면 이렇게 "파일 공유"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파일 공유를 클릭해주세요.




카톡 대화내용 내보내기6




그럼 우측에 앱이 나열되는데요. 그 중 "카카오톡"을 눌러주세요.




카톡 대화내용 내보내기7




카카오톡을 눌러보시면 "카카오톡의 도큐멘트"부분에 제가 아까 저장한 "누구누구 님과 카카오톡 대화"라는 압축 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이걸 밖으로 빼셔서 압축을 풀어보시면 저장했던 대화 내용과 파일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톡 대화내용 내보내기8




압축을 풀어보시면 이렇게 텍스트 파일 하나와 이미지 파일들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카톡 대화내용 내보내기에 대해서 정리해봤는데요.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분들께는 제대로 도움이 됐는지 모르겠네요.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따라만 하시면 쉽게 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여튼 카톡 대화내용 내보내기는 참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생각나실 때 한 번씩 이용하시면 분명 나중에 도움이 되실만한 기능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럼 모두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2020/03/06 - [잡다한 생활정보] - MBTI 무료검사 할 수 있는 곳!

2020/03/06 - [잡다한 생활정보] - 한컴타자연습 2020 무료설치 쉬워요!

2020/02/29 - [잡다한 생활정보] - 로또 자주 나오는 번호는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