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엑셀을 사용하시면서 암호(비밀번호)를
설정하시거나 또는 해제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엑셀 암호 해제 및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엑셀은 각각 사용하는 버전은 다양하겠지만
그래도 전체적인 인터페이스는 비슷하니
제가 올린 이미지랑 완전히 똑같지 않더라도
거의 비슷할테니 도움 되실거라 생각해요.
그럼 우선 엑셀 암호 설정법부터 알아볼게요.
엑셀 암호 해제 및 설정 방법
우선 암호 설정을 원하시는 엑셀 파일을 열어주세요.
그리고 위 이미지의 빨간색 네모친 곳을 따라와주시면 되겠습니다.
좌측 상단의 파일 -> 정보 -> 사용 권한 -> 암호 설정
순서로 눌러주시면 되요!
그러면 위 이미지와 같이 "문서 암호화" 라는 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원하시는 암호를 입력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처음 한 번 입력하시면 다음에 재확인 하는 창이 한 번 더 뜨는데
똑같이 한 번 더 입력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 후에 파일을 잘 저장하시고 추후에 다시 열어보시면
이렇게 "'0000.xlsx'은(는) 보호되어 있습니다." 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암호가 설정됐어요! ㅎㅎ;;
그럼 이제 반대로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엑셀 암호 해제하는 방법은 우선 비밀번호를 정확히 입력해서
파일을 열어야 하는데요.
간혹 암호를 잊거나 등등.. 모르시는 분들이 계세요.
그런 분들은 프로그램을 사용해야하는데
그 부분에 대해서는 여기에 올리지 않겠습니다.
여튼 암호를 알고 계신분들에 한해서
파일을 연 다음에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눌러줍니다.
거기서 위 이미지처럼 '저장' 왼쪽에 있는 '도구' -> '일반 옵션'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누르시면 이렇게 '일반 옵션' 창이 열리는데요.
여기서 빨간 네모 쳐진 '열기 암호' 부분을 삭제하신 후
저장하시면 암호가 풀린채로 저장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엑셀이 참 사용하다보면 몰랐던 기능을 하나씩 알아가면서
왠지 쉬워지는 것 같기도 하고...
괜히 기능이 너무 많다보니 까마득하게 느껴지기도 하고 그러는데요.
너무 부담갖지 마시고 어차피 사용하시는 부분만 사용하시니까
그때그때 검색이나 책에서 필요한 내용만 찾아가시는 것도
익혀나가는데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도움 되셨기를 바라면서 마무리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