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생활정보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요즘에 카카오톡 안 쓰시는 분들이 거의 없으실텐데요. 곧 상장되는 카카오게임즈에도 공모주 청약이 엄청나게 몰릴 정도로 카카오의 인기는 그칠 줄을 모르고 있습니다. 카카오에서 어떤 사업을 시작하기만 하면, 대부분 인기를 얻고 있을 정도인데요.

 

이러한 카카오의 서비스들 중 단연 대표적인 서비스는 카카오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10년부터 출시되었으며, 카카오톡 PC버전은 2013년도에 출시되었는데요. 요즘 카카오뱅크나 카카오택시 등 모두에게 '카카오 하나면 된다'는 생각을 하게 될 정도로 생활에 도움되는 서비스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집이나 근무하시는 환경에 PC가 있고, 카카오톡 PC버전을 설치할 수 있는 상황이라면 무조건 카카오톡 PC버전을 설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작은 모바일로 채팅을 하는 것보다, 키보드로 채팅하는 게 훨씬 편리하기 때문인데요.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는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다음이나 네이버, 구글 등 어디에서 검색을 하셔도 쉽게 찾으실 수 있는데요. 카카오톡이라고 검색해서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하셔도 좋고, 다음같은 경우에는 카카오라 그런지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기능을 넣어놨더라고요.

 

카카오톡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하시거나 중앙에 있는 다운로드를 누르시면 카카오톡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이 됩니다. 이 자리에서 바로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를 하고 싶으신 분들은 제일 아래에 있는 Windows 버전 다운로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혹시나 PC 운영체제를 윈도우가 아닌 Mac이신 분들은 Mac 버전 다운로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제 아래에서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하신 분들이 다운로드 하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을 검색하셔서 들어오시면 바로 카카오톡을 간단하게 소개하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들어오게 되는데요. 혹시 그렇지 않고, 카카오 공식 홈페이지로 들어가신 분들은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서비스 → 커뮤니케이션 → 카카오톡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페이지로 들어오시면 우측 상단에 다운로드가 보이실텐데요. 이게 바로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입니다. 대부분 윈도우를 사용하실테지만, 혹시나 맥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까와 마찬가지로 Mac을 눌러주시면 되며, 윈도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Windows를 눌러주시면 바로 다운로드 됩니다.

간혹 크롬으로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를 하실 때, 이런 경고가 뜰 수도 있는데요. 카카오에서 공식 배포하고 있는 설치 프로그램이므로 계속을 눌러서 다운로드를 마저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언어를 기본인 한국어로 설정하고 넘어가시면 되는데요. 설치하시는 도중에 설치경로를 지정해주셔야 합니다. 그냥 C드라이브에 모든 프로그램을 설치하시는 분들은 그냥 넘어가주시면 됩니다. 혹시 저처럼 다른 드라이브에 프로그램들을 설치하시는 분들은 설치 폴더를 변경해주세요.

마지막으로 바로가기 만들기나 다음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는 것들은 입맛에 맞게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되면 설치가 금방 끝나는데요. 아래에서 이제 진짜 카카오톡 PC버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와 설치가 끝나면 오른쪽과 같은 로그인 창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카카오 계정과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처음 로그인에는 보안 인증 절차가 있습니다. 내 PC로 인증을 받는 방법과 공공장소나 PC방에서 이용할 때 1회성으로 인증 받는 방법이 있는데요.

 

혼자만 사용하는 PC에서 설치하셨다면, 내 PC 인증받기를 눌러서 휴대폰 인증을 최초에 1회만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처음에만 인증을 하시면 추후에는 인증 절차 없이 바로 로그인이 됩니다. 인증 절차는 휴대폰에 설치되어 있는 휴대폰 카카오톡 앱에 설정을 통하여 인증하는 방식입니다.

카카오톡 PC버전에 로그인 하시면 이렇게 생겼는데요. 좌측 상단에 있는 사람 모양은 친구 목록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여기서 우측 상단에 있는 사람에 +가 있는 버튼은 친구를 추가하는 버튼입니다. 연락처나 카카오톡 ID로 추가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사람모양 아래에 있는 말풍선 모양은 채팅방들이 모여있는 곳인데요. 채팅방은 카카오톡에서 이용하듯이 이용하시면 되는 부분이므로, 우측 상단에 있는 기능들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말풍선이 겹쳐져 있는 모양은 오픈채팅입니다.

 

그리고 그 옆에 있는 말풍선에 +가 있는 것은 채팅 상대들을 초대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예를 들어서 A와 B와 C를 한 번에 채팅방으로 구성하고 싶다면 이 기능을 이용해서 세 명을 선택하신 후 확인을 누르시면 자신을 포함한 네 명이 모인 채팅방이 바로 만들어집니다.

이번에는 말풍선 아래에 있는 점 3개로 이루어진 더보기인데요. 다른 것들은 심심할 때 둘러보시면 좋을 것 같고, 저는 캘린더와 서랍만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캘린더는 모바일에도 있는 기능인데요. 톡캘린더라고 불리며, 생일이나 기념일 등을 알려주고 직접 스케줄을 입력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실제 달력처럼 사용하시면 되는 달력입니다. 그리고 옆에 있는 서랍은 카톡을 사용하시면서 상대방과 주고 받았던 사진이나 동영상, 파일, 링크 등이 모두 모여있는 곳인데요. 사실 이건 굳이 이렇게 오지 않으셔도 각 채팅방 우측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서랍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톡서랍은 채팅방별로 사진과 링크 등을 모아서 볼 수도 있으며, 전체 채팅방의 모든 것들을 모아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편하신대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좌측 하단에 있는 이모티콘 모양과 톱니바퀴에 대해서도 알아볼텐데요. 이모티콘은 다양한 이모티콘을 구경도 할 수 있고, 원하시면 구매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톱니바퀴는 설정인데요. 설정에서 알림이나 채팅방의 색상을 바꾼다던가 하는 다양한 설정들을 바꿀 수 있습니다.

 

눈이 아프신 분들은 채팅방 배경화면 색깔을 좀 바꿔주시고, 시력이 안 좋아서 잘 안 보이시는 분들은 일반에서 화면 배율을 올리는 등의 대처가 가능합니다. 설정에는 다양한 기능들이 있으므로, 사용하시면서 불편할 때 한 번씩 둘러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채팅방에서의 기능인데요. 좌측 하단에 있는 이모티콘 모양을 누르시면 상대방에게 이모티콘을 보낼 수 있는 이모티콘들이 나옵니다. 그리고 그 옆에 있는 클립 모양은 파일을 채팅방에 업로드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또 그 옆에 있는 사각형에 체크가 되어있는 것은 아까 보셨던 캘린더 기능인데요. 여기서도 바로바로 스케줄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그 오른쪽에 있는 점선으로 된 사각형은 캡쳐 프로그램을 따로 설치하지 않으셔도, 카카오톡에서 자체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캡쳐 기능입니다.

 

원하는 영역을 간단하게 설정해서 캡쳐한 후 상대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채팅방에서 보이는 기능은 채팅방의 설정에 따라 더 많이 보일 수도 있으며, 더 적게 보일 수도 있습니다. 더 많이 보이면 라이브톡이나 무료통화 등이 있을 수 있는데요. 채팅방마다 차이가 약간씩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마무리

이렇게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와 기능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말씀드린 기능들 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갖고 있는데요. 조금씩 사용해보시면서, 궁금하면 하나씩 눌러보며 천천히 알아나가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채팅방에서 엔터를 누르면 글이 그냥 전송되는데요.

 

글을 쓰시다가 줄바꿈을 하고 싶으실 때는 Shift + 엔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모두 바깥에서는 모바일로 카카오톡 사용하시고, PC가 있는 곳에서는 편하게 카카오톡 PC버전 이용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원인 10가지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원인 10가지 정리 안녕하세요. 살다 보면 갑자기 몸의 특정 부분이 이유도 모른 채 아플 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그러한 곳 중 특히 왼쪽 아래 갈비뼈 통증에 대해서 알아보

datacuration.tistory.com

 

 

한컴타자연습 2020 무료설치 쉬워요!

안녕하세요! 얼마 전 유튜브에서 1분 타자가 1000타가 넘는 영상이었나.. 그런 영상 하나를 보고 옛날 생각이 나서 한컴타자연습을 다시 설치해 본 김에 설치하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저도

datacuration.tistory.com

 

 

콜라겐 효능

콜라겐 효능 궁금하시죠? 안녕하세요! 콜라겐 효능에 대해서 정리해보려고 하는데요. 예전부터 아마 많은 분들은 콜라겐이 피부에 좋다는 말은 정말 많이 들어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개인적��

datacurati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