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생활정보

그린카 이용 방법과 하루 대여 가격

그린카는 국내에서 몇 개 안 되는 대표적인 카셰어링 서비스입니다. 주로 쏘카와 그린카가 비교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여러 면에서 쏘카가 더 좋다는 평들이 있지만, 가성비에서는 그린카가 더 낫다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사실 두 개의 업체를 비교하기보다는 각자가 활동하는 공간에서 어떤 업체를 이용하기 더 쉬운지를 고려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목차

    그린카 이용 방법

    • 회원가입과 앱 설치
    • 셰어카 예약과 결제
    • 탑승 전 차량 외관 촬영
    • 차량 반납

     

    회원가입과 앱 설치

    그린카는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아이폰이든 갤럭시든 상관없이 '그린카'를 검색해서 앱을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회원가입에서 문제가 될 수 있는 부분은 바로 운전면허증 등록인데요. 운전면허증을 소지하고 있는 경우 촬영만으로도 등록이 가능하며, 만약 인식이 안 된다면 면허 번호나 지역을 이용해서도 등록할 수 있습니다.

     

    ※ 만약 모바일 운전 면허증이라면 '모바일 운전 면허증 앱'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에 등록 가능합니다.

    주의사항 : 만 21세 이상이면서 면허 취득 1년이 경과 시에만 운전면허증 등록이 가능합니다.

     

    셰어카 예약과 결제

    그린카 앱에 있는 지도에서 그린존이라고 불리는 곳에 주차된 차량을 선택한 후 대여시간까지 선택하면 예약할 수 있습니다. 지도에 1, 2, 3, 3+로 설정되어 있으며, 회색으로 되어 있는 경우 대여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그렇게 원하는 장소와 차량, 대여 시간을 선택하시면 결제화면에서 요금에 대한 안내와 보험도 가입하게 되어 있는데요. 보험료는 자기 부담금이 적냐, 많냐의 차이로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선택은 개인이 하지만 많이 차이 나지 않기 때문에 자기 부담금이 적은 보험을 추천드립니다.

     

     

    탑승 전 차량 외관 촬영

    탑승 전 차량 외관을 촬영하는 작업은 매우 중요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공유자동차라서 당연하게도 외관에 문제가 많은데요. 반납 후 자신의 책임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사진이기 때문에, 귀찮더라도 꼭 찍어서 업로드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린카 앱 - 스마트키 - 차량확인 메뉴- 차량확인 사진 전송' 메뉴에서 사진을 전송하시면 됩니다. 이 기능은 처음으로 도어를 제어하기 시작한 후 20분간만 활성화되기 때문에 너무 늦지 않게 점검 후 전송하시면 됩니다.

     

    차량 반납

    차량은 그린존에 반납하면 됩니다. 만약 그린존이 어떤 이유로 인해 주차하기 힘든 조건이라면, 가까운 주차장에 주차하신 후 뒷사람이 차를 찾는 일 없도록 댓글을 남겨주신 후 반납하셔야 합니다.

     

    또 반납 시 연료량이 40% 미만인 경우 다음 사람을 위해 꼭 주유 후 반납해주시는 게 좋습니다.(전기차라면 충전) 만약 경고등 점등된 채로 반납하신다면 별도의 페널티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주유는 운전석 앞 쪽 대쉬보드를 확인하시면 주유카드가 있습니다. 이 카드를 이용하여 주유하신 후 반납하시면 됩니다. 만약 부득이하게 개인 카드를 사용하게 될 경우 꼭 고객센터로 연락하셔서 허가를 받은 후 결제해야 합니다.

     

     

    그린카 앱 설치하기

     

     

    하루 이용 요금

    전기차부터 경형, 소형, 대형, 승합차까지 그린카에서는 다양한 차종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따라서 이용 요금도 1시간당 7,200원부터 26,000원까지 차종별로 상이합니다. 그리고 1km당 추가되는 주행요금도 차종별로 70원에서 250원까지 차이가 있습니다.

     

    가장 저렴한 경형차인 모닝으로 하루를 계산했을 때 주행요금을 제외하고 단순히 대여 요금만 따져보면 172,800원이 나오지만 대여한 시간에 따라 주중과 주중 심야, 주말로 나누어서 할인 대여 요금이 적용되기 때문에 사실 17만 원이라고는 볼 수 없습니다.

     

    그리고 그린카에서는 이벤트도 많이 하고 있으며, 현재도 첫 고객이라면 24시간을 대여 요금 7,7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24시간을 대여하셔야 한다면 가급적 렌트카 업체를 추천드리지만, 그린카를 이용하실 경우 꼭 이벤트가 있을 때 이용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그린카 이용 요금 보기

     

     

     

     

     

    무인민원발급기 위치(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등)

    요즘은 대형마트나 지하철역, 주민센터, 병원, 구청, 은행 등에서 무인 민원 발급기를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 무인 민원 발급기는 다들 아시겠지만, 주로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발급받아

    datacuration.tistory.com

     

    한글 설치가 필요 없는 무설치 웹버전(간단한 사용에 최적)

    한글은 어릴 때부터 컴퓨터 시간에 배워왔거나, 사회생활을 하면서 꼭 사용하게 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컴퓨터를 구입했다면 당연하게 필요하다고 느껴지는 것이 한글 프로그램입니다. 한

    datacuration.tistory.com

     

    징크스의 연인, 인물관계도 몇부작 다시보기

    카카오웹툰으로 많은 분들에게 알려진 '징크스의 연인'이 6월 15일, 드디어 드라마로 방영을 시작했습니다. KBS2 에서 방영하는 징크스의 연인은 수목드라마인데요.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 것

    datacuration.tistory.com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와 숨어있는 휴면 보험금 찾기

    보험을 완벽하게 필요에 의해 가입하신 분들이 계신다면 정말 대단하신 분들이라고 생각합니다. 대부분 보험은 주변의 권유나 설득에 의해 서서히 알게 되면서 나중에는 자신도 자세히 모르는

    datacuration.tistory.com

     

    반응형